|
|
|
|
 |  |
바람소리
 수정

삭제 |  |
나무님 원인이 뭔지 알고 있는데, 문제를 제기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냥 테스트 해보고 싶어서 올리셨나요?
그렇게 궁금한것이 있다면 제가 올린 배선도에 대해서 공부나 해보세요.
배선도 그것 하나만 마스터 하면 전기배선의 원리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생길것입니다.
배선도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것이니 사진 배선도의 원리에 대해서 공부해보세요.
|
 | 2010-01-12 |
2 |  | |
|
 |  |
| |
 |  |
나무
|  |
클러치도 아니었습니다.원인은 생각지도 못한곳에 있더군요
클러치 와이어를 풀어내보기도하고 교환도해봤습니다
|
 | 2010-01-12 |
0 |  | |
|
 |  |
| |
 |  |
볼타
|  |
경운기 핸들이 한쪽으로 조금씩 돌아가는 원인이 누구는 공기압때문에 그렇다 하고,누구는 타이어가 편마모 되어서 그렇다는데,새 경운기땐 핸들이 잘 돌아 가더군여.저는 2가지 다 포함해서 추가로 바퀴축에 들어가는 베어링이 놀아서 그럴거라고 생각합니다.서비스 기사들도 잘 해답을 내놓지 못하는게 경운기 더군여.조향 클러치 유격도 무시 못하겠죠..저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
 | 2010-01-11 |
1 |  | |
|
 |  |
| |
 |  |
cnska
|  |
이태리Seppi 돌파쇄햄머로터리 생산판매한다고 모 농기계 수입사이트에 올려놓은것 보았습니다. 제품가격 사천만원이 넘고 일일 2천~3천평작업 가능하답니다. 이런제품을 개인이 구입해 사용하기에는 부담크고 실효성또한 떨어진다생각됩니다. 지자체나 농업기술센타에서 운영하는 농기계은행에서 구입하여 공동이용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윗분 글중 포크레인(6w) 체바가지를 써서 돌고르기 하는게 젤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돌밭 로타리작업할때는 피티오rpm을최소로 놓고작업하시구요,거칠면 반복하십시오. 작업중 주먹돌이 로타리날과 상판사이에 끼면 중함마로 돌걸린 반대방향에서 치면 웬많큼 해소될것입니다.
|
 | 2010-01-10 |
0 |  | |
|
 |  |
| |
 |  |
바람소리
|  |
답을 알고 계시면서 왜 질문을 하세요? 누구에게 배우셨나요?
앞 바퀴와 뒤바퀴의 정렬이 맞지 않아도 한쪽으로 갈려고 하는것이 있는데,
그것도 아니다라고 말씀하시고 있고, 데후의 수박통도 이상이 없다고 하시고
뒤 타이어의 좌우측의 바란스도 맞다고 하시고, 기어의 회전비도 맞다고 하시고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가요? 앞 타이어가 정답인가요? (이건 정답이 아닌것 같습니다. 한쪽으로만 간다고 했으니까요. 왼쪽으로 쏠리나요? 오른쪽으로 쏠리나요? )
정답은 본인 스스로 정해놓고 아니라고 하는데, 답이 뭘까요?
말씀 하시던지 말던지 하세요.
지난번에 귀농자님이 욕설하는 글을 올렸는데, 거기에 꼼짝하지 못할만한 반박글을 올려서
거기에 나무님이 열 받으셨나요?
|
 | 2010-01-10 |
2 |  | |
|
 |  |
| |
 |  |
나무
|  |
저는 주식도 포인트도 다 필요없습니다.
바람소리님이 얼마나 기술과 지식이많은지 알고 싶을뿐입니다.
모든 농기계는 다아시면서 왜 경운기는 대답을 못하시고
멀쩡한 기계를 잘못만들었네 사고난기계네 그렇게
막말만하시고 그러시는지 궁금하네요.설마
바람소리님은 너무 잘살아서 경운기는 쓰지않고 트랙타만
수십대라고 하시지는않겠지요?
대답한번 해보세요.사진은 언제 보내주실건가요?
대답과 사진기다리겠습니다!
|
 | 2010-01-09 |
1 |  | |
|
 |  |
| |
 |  |
바람소리
|  |
나무님 자꾸 왜 그러세요?
저에게 감정이라도 갖고 계신가요?
무엇 때문에 저를 잡고 늘어질려고 하시는지요?
이젠 농기계 평가 코너에서 그렇게 활동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혼자 떠난다 해서 이곳이 크게 달라 질리는 없겠지만 자꾸 태클 거는 이유가 뭔가요?
경운기 데후가 어떻게 되는지 잘 아시잖아요.
혼자서 정답을 알고 계시면서 질문하는 의도가 뭔가요?
정답을 모른다면 모르겠지만 알면서 자꾸 묻는 이유는요?
여기에 매달려 있어봐야 포인트 정립되어 좋긴 하겠지만 포인트 정립 때문이라면
차라리 그 시간에 주식 공부하는것이 포인트 정립하는것 보단 더 높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대신 위험부담은 있지요.
|
 | 2010-01-09 |
1 |  | |
|
 |  |
| |
 |  |
나무
|  |
바람소리님은 정말 웃기시는 분이시군요.
15년을 아무이상이 없었는데 잘못 만들었다고요?
잘못만든 경운기가 15년을 잘작동하다가 지금와서
잘못만들어진 기계라고 자수하는건가보죠? ㅋㅋㅋ
사고요?무슨사고요?기름없어서 시동꺼진것도
사고라면 사고인가요?
그냥 모르시면 모르신다고 하시죠.
개도 안가져가는 자존심세워서 뭐하실려고 그러세요?
다른 회원들한테 아는척은 다해놓고 문제해결이 안돼니까
잘못만들어진 기계다 사고난 기대다로 넘어가실라고요?
15년동안 고장한번 난거없고 어디 닿아서 기스난것도없네요.한군데도!
대답을 한번 해보시죠~사진은 만든게 없으니까 못올리는거겠죠!
제가 치사한까치라고요?절대아니니까 걱정마시고요.
그리고 누가 됐던간에 진짜 만들었다면 올리지못할 이유가없잖아요?
누구는 돼고 누구는안돼고 가려서 하시나보죠?
|
 | 2010-01-09 |
1 |  | |
|
 |  |
| |
 |  |
바람소리
|  |
돌이 많은 밭은 로타리 하실때 깊게 치는 방법은 쟁기질 작업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가을에 삭쟁기 작업을 하시고 봄에도 삭쟁기 작업을 한번 더 하시길 바랍니다. 땅이 조금이라도 질컥할땐 하지 마세요. 그런 다음에 로타리를 서서히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11111님 쟁기질 할때 큰 돌이 걸리면 그 때 그때 주워내세요.
석재 파쇄기로 돌을 깰수 있다면 골라내는것 보단 파쇄작업을 권하고 싶습니다.
돌속에는 광물 자원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미량요소 결핍작용을 예방할수도 있으며, 물빠짐이 좋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흙은 떼알구조를 가진 흙입니다.
즉 흙속에 모래가 없는 흙은 농사가 잘 안됩니다.
비가 오면 물빠짐이 잘되고 물을 주면 물을 잘 받아드리는 흙이 좋은 흙이랍니다.
흙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면 돌도 자원이구나라고 생각하실것입니다.
|
 | 2010-01-09 |
1 |  | |
|
 |  |
| |
 |  |
바람소리
|  |
나무님 그렇게 답변이 듣고 싶으세요?
그건 만든 사람이 잘못 만들었거나 사고난 경운기 입니다.
앞쪽과 뒷쪽이 일직선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보니 한쪽으로 쏠리는거죠.
그러지 않고서는 그렇게 틀어질려고 하지는 않겠지요.
자작했다는 작업기가 그렇게도 궁금하세요?
궁금해 하시지 마세요.
치사한 까치님이 나무라는 아이디를 만드셔서 글을 올리시나 본데요.
그냥 만들었나 보다라고 생각하세요.
|
 | 2010-01-09 |
1 |  | |
|
 |  |
| |
 |  |
11111
|  |
제가 영업하는 밭에 2~5cm 정도의 자갈이 가득차 밭이 있는데 로터리 부서질까봐 천천히 돌리면서 여러 번 치는데 깊게 쳐지지도 않습니다. 그래놓고 관리기로 골 타거나 호미로 파는 것도 힘들더군요. 석재 파쇄기로 돌 깨도 트랙터에 무리가 적게 갈 뿐이지 작물을 심는 작업하기 힘든 것은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돌 골라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
 | 2010-01-09 |
0 |  | |
|
 |  |
| |
 |  |
나무
|  |
역시 바람소리님은 대답회피하는데는 일가견이 있으시군요!
더이상 대답할 가치가 없는건가요? 아님 모르시는건가요?
더 이상 대답을못하시겠죠?당연히 아시는게 없으시니까요~
그리고 저한테 가르치려 들지마세요~
원인도 모르시면서 대후를 넣어라 마라 하실 입장은 아닌거 같네요.
알고 계신다면 대답을 해보시던가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체는그만합시다.
저도 기계는 만질만큼 만져봤네요~
다 접어두고 바람소리님이 제작하신 기계가 보고싶네요.
제작하셨다는것도 뻥인거같지만 한번구경이라도 하고싶네요!
여기에 올리기 부담스러우시다면 kj5309@nate.com으로부탁합니다.
제가 장담하는데 절대 올리시지는 못할겁니다.
왜냐고요?만든게 없으니까요!
비밀은 보장합니다~
|
 | 2010-01-09 |
0 |  | |
|
 |  |
| |
 |  |
더덕농장

|  |
한국푸라우대창공업에서 나옵니다.
석재파쇄기라고 나오는데 가격이 장난아닙니다.
파쇄폭 50cm, 80cm, 100cm 세가지가 있는데 작년7월가격이
1441만원, 1652만원, 1941만원입니다.
작업방법은 돌을 겉으로 올려놓고 디스크모아 비슷한 걸로 돌을 일렬로 모읍니다.
볏집일렬로 모으는 것처럼 말이지요.
그리고 석재파쇄기로 초저속으로 지나가면 호박돌도 지름 2~3cm크기로 부서진다고 하네요.
별로 실용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돈이면 포크레인작업하는게 낫다고 생각됩니다.
저희지역 군농업기술센터에서 폭80cm짜리 기계 일일임대료 11만원에 빌려줍니다.
 |
 | 2010-01-08 |
2 |  | |
|
 |  |
| |
 |  |
나무
|  |
그냥 모른다고 하세요.
공기압은 정상이라고 말했었고 타이어사이즈도 틀리지않네요.
조금 쏠리면 질문을했겠어요?대후이상 이라고요?
정말 확신하시는겁니까?제 생각은 전혀 아닌데요?
대후와는 전혀상없네요. 트럭들 한번보세요.뒷바퀴 빵구나면
핸들이 한쪽으로 쏠리나요?그렇다면 그 지역의 특별한 차가 돼겠군요.
뒷바퀴 빵구나면 한쪽으로 기울아서 운행을안하는거지 한쪽으로 쏠려서
못하는건 아님니다.
자 답해보시죠!
|
 | 2010-01-08 |
1 |  | |
|
 |  |
| |
 |  |
지나다
|  |
나무파쇄기는 여기에 있네요.
본글제목으로 파쇄기를 검색해보니 동영상이 나오네요.ㅋㅋ
|
 | 2010-01-08 |
0 |  | |
|
 |  |
| |
 |  |
바람소리
|  |
나무님도 무지 심심하신가 봅니다.
정상적으로 주행중에 있는 기계가 데후를 넣게 되면 한쪽으로 쏠리는것은
수박통 밖에 문제가 없습니다. 뒷바퀴 타이어 사이즈가 서로 다르지 않은 이상
회전비율이 맞지 않거나 할때 생길수 있는거죠. 타이어 회전비율이 맞고 맞지 않고 하는 방법을 알수 있는 방법은 포장도로에서 주행해 보면 알수 있습니다.
경운기 데후는 꼭 필요할때만 넣으세요. 짐을 실고 내리막길 내려갈때나 언덕 오를때 사용하세요. 급경사 내리막에서 데후 사용은 운전을 무난하게 할수 있습니다. 심한 경사인 경우 내리막 접어들기전에 저단기어를 넣고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절대로 중간에서 기어변속 하지 마시고요. 진입전에 꼭 기어변속을 하시고 브레이크는 악셀을 최대한 낮춰주면 된답니다.
나무님 경운기 데후를 넣고 한쪽으로 쏠리는것에 관심 끄시고요. 데후는 필요로 할때만 사용하세요. 글을 보아하니 살짝 쏠리는것 같은데, 경운기가 저속기관이라서 앞뒤 바퀴 회전비와 수박통 특성상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저희 경운기도 수박통을 분해해서 양쪽 모두 돌게 할려고 했다가 포기했습니다. 짐을 실고 커브길에서 데후 넣고 넣지 않고에 상관없이 수박통에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말여요.
돌부수는것 저도 보긴 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질 않습니다.
|
 | 2010-01-08 |
1 |  | |
|
 |  |
| |
 |  |
ss
|  |
제가 옛날독일에 갔을때 돌부수는 기계 봤는데...호박만한돌을 자갈로 부숴버리더군요.
트렉터는 한 200마력이상 펜트였습니다..
|
 | 2010-01-08 |
0 |  | |
|
 |  |
| |
 |  |
나무
|  |
원인이 공기압 때문이라면 질문을 하겠습니까?공기압은 당연히 맞고요...
대후를 넣지않았을때는 반듯이가다가도 대후를 넣게되면 한쪽으로 쏠린다는 말이네요.
클러치도 만지지않았고요. 그리고 조향각이 많이 꺽여서 돌아오지않는건 앞뒤기어
회전비율이 맞지않아서 그런거구요. 회전비율도 맞추게되면 경운기도 사용하기
무지편하답니다.
|
 | 2010-01-08 |
3 |  | |
|
 |  |
| |
 |  |
지나치다
|  |
제가 2년전에 농기계박람회 지역순회식으로 저희지역에 왔던걸 말씀해드리겠습니다 . 돌부셔버리는 로타리가 있습니다. 어디회사인지는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고요 로타리 무게가 1.5톤정도 나간다고 얼핏들은것 같습니다. 트랙터는 100마력이상급이여야만 한다고 하네요 직접 돌부스는거 봤는데 자갈처럼 부서지더라구요 한번 알아보세요 저두 찾아볼께요^^
|
 | 2010-01-08 |
0 |  | |
|
 |  |
| |
 |  |
바람소리
|  |
이젠 얼마나 아는가 볼려고 테스트까지 하시는군요.
데후를 넣었을때 한쪽으로만 가는건 누구나 알수 있는것 아닐까요?
데후넣고 조향각을 많이 꺾게 되면 방향전환 레버를 작동시켜도 한번 꺾인 핸들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럴땐 데후를 뺀 다음에 조향레버를 잡아줘야 합니다.
수박통 불량이어도 그럴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지만 수박통 불량이라면 바퀴의 샤우드축을 빼낸 다음에 수박통을 분해 해서 보면 알겠지요. 수박통 분해조립할때 수박통 내부의 너트 조정을 잘 해줘야 합니다. 간격이 너무 크거나 무겁다면 상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베벨기어의 마모가 빠르던지 파손되겠지요.
경운기가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은 앞 바퀴의 공기압 입니다. 조향레버 때문에 그럴수도 있습니다.
|
 | 2010-01-08 |
2 |  | |
|
 |  |
| |
 |  |
나무
|  |
글을읽다보니 바람소리님은 모르시는게 없는거같군요....
다른 사람들은 농기계를 몇가지 몇대를 가지고계신지는 몰라도
답글 올려 놓으신거 보면은 우리나라에 있는 기계는 다 소유하고계신거같네요?
한가지 물어봐도될까요?우리집 경운기가 대후를넣었을때 한쪽으로만가는데
원인이 무었일까요? 참고로 저는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제작하신 작업기 사진한번 부탁드려도될까요?
여기에 올리시기가 부담스럽다면 kj5309@nate.com으로부탁드릴게요....
보내 주실수는 있을거라 믿습니다..........
|
 | 2010-01-08 |
0 |  | |
|
 |  |
| |
 |  |
바람소리
|  |
개조축이 100만원 들어가는군요.
돌 많은곳은 조금 저속작업을 하기 때문에 후렌지 휘어먹거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해 놓으면 좋긴 하겠네요. 대신 위험부담은 있을것 같습니다.
후렌지만 믿고 작업하다가 밋숀기어나 로타리 기어 파손되면 그 비용도 만만찮을테니까요.
기어 파손은 오일부족이나 충격에 의해서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후렌지 개조축을 만들때는 로터리 칼날 각도 조절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직 한번도 해보지 않았지만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로타리를 직접 만들게 될지도 말여요. 첨 아무것도 모를땐 무척 어려웠는데, 요즘엔 부품들만 있다면 제작하는건 별것 아닌것 같습니다.
|
 | 2010-01-07 |
1 |  | |
|
 |  |
| |
 |  |
더덕농장
|  |
pto기어를 Ground pto에 넣고 후진을 하면 잘빠집니다.
로터리 축과 상판 사이에 낀 돌만 빠집니다.
로터리 칼날 사이에 낀 돌은 안빠져요. 망치질해야 됩니다.
로터리 보강은 축과 후렌지 모두 16T정도로 새로 만듭니다.
아니면 로터리 새것 살때 개조축으로 바꿔 달라 합니다.
그러면 기존축과 개조축의 금액차만큼 약 50만원 정도만 추가하면 됩니다.
|
 | 2010-01-07 |
0 |  | |
|
 |  |
| |
 |  |
바람소리
|  |
ww 님 때문에 하나 알았습니다.
주행모드에 놓고 후진을 하면 돌이 빠져 나오는군요.
저흰 죽어라 빼는데요. 어쩔땐 돌이 절대로 안빠질때도 있습니다.
돌도 돌 나름이라서요. 남의것 일하러 갔다가 돌이 안빠지고 깰려고 해도 절대로
깨지지 않는 돌도 있더라고요. 그럴땐 주행모드로 후진이 제격이군요.
로타리 후렌지에 쇠막대를 넣고 후진으로 돌려도 빠지지 않고 나중에 로타리 발을 빼보면
로타리 발이 약간 구부러져 있습니다.
돌 많은곳에서 로타리 작업 정말이지 장난 아닙니다. 돌도 얼마나 크던지 거의 바위수준에 가까운 돌도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주도에 돌이 많아도 무우농사가 잘 되나요?
로타리 보강은 어떤식으로 해서 사용하나요? 로타리는 보강할것이 없는것 같던데요. 뒷 문짝만 보강을 하나요? 보강이라고 한다면 후렌지와 문짝 밖에 없을텐데, 보강비가 100만원 든다고 해서 글 남겨봅니다.
|
 | 2010-01-07 |
1 |  | |
|
 |  |
| |
 |  |
ww
|  |
로터리에 돌이 끼이면 골치 아프죠...
처음엔 저희도 몰라서 망치로 부수고 깨고 했지만..
로터리 날까지 빼지는 않았습니다 .
저희 제주지역은 암반도 많고 돌도 많습니다.
그래서 로터리는 백만원 더 들여서 필히 보강해서 씁니다
돌이 끼었을 경우 55-66피아트 경우는
로터리를 수평으로 유지시키고 주행모드로 기어를 넣고서 살짝 후진만 하면 금방 빠져나옵니다.
돌수집기를 빌어다가 할려고 했으나 돌도 돌나름이죠
아작나서 그냥 있답니다.
|
 | 2010-01-07 |
1 |  | |
|
 |  |
| |
 |  |
더덕농장

|  |
위에 통합검색에서 평창산업 검색해 보세요.
돌수집기 나옵니다. 동영상도 볼수 있고요.
두루기계의 버켓은 너무 작고 조금만 차면 체인이 돌에 닿습니다.
평창산업의 돌수집기는 돌을 튕겨서 뒤로 보내주는 것이 있어 한번에 많이 담을수 있습니다.
저는 고산기계 감자수확기가 있어서 뒤에 평창산업에서 나오는 버켓만 달았습니다.
 |
 | 2010-01-07 |
3 |  | |
|
 |  |
| |
 |  |
농부이반

|  |
저희 동네 마늘작목반에서 모농기계 회사의 땅속작물수확기를 사러갔을 때 그곳 실무자님으로부터 컨베이어형 굴취기 뒤쪽에 쇠바가지(옵션)을 달아 컨베이어 간살 간격보다 큰 돌들을 쇠바가지에 담아 유압으로 버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온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쪽 땅에는 돌이 없어 사용해본 예는 없지만 55마력 트랙터 이상이면 달 수 있다고 봅니다.
인터넷에서 컨베이어형 땅속작물 수확기를 검색해보시고 해당되는 모델을 기술센터 등에서 임대해 쓰시면 되지 않을까요?
*인터넷을 뒤적거려보니 D회사의 인삼수확기가 석발겸용이네요. 사진에 쇠바가지가 보이시지요?
*탈부착이 가능한 석발용 버켓이 부착되어 인삼 및 뿌리약초수확과 더불어 밭의 돌을 골라내는 작업에 아주 탁월함. (업체홍보글)
 |
 | 2010-01-07 |
1 |  | |
|
 |  |
|